노이타미나의 10월 신작 GUILTY CROWN, 그리고 supercell

최근 오리지날 스토리로 승부수를 띄우는 노이타미나의 10월 신작이 얼마전 공개되었었습니다.

UN-GO와 GUILTY CROWN이 발표 되었었지요.. 그중 오늘은 GUILTY CROWN (이하 길티크라운)에 대해 예기해볼려고 합니다.






길티크라운 공홈(http://www.guilty-crown.jp)의 공식 일러 캡쳐


뭐 다들 아시다시피 프로덕션I.G의 기동6과와 supercell의 ryo씨가 음악, 최근 도요타덕분에 제2의 전성기를 누리는 world is mine의 공식 일러스트레이터 redjuice 가 케릭터 원안으로 참여하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던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뭐 저도 이걸보면서 이번 supercell의 4th 싱글은 redjuice의 자켓에 길티크라운의 오프닝 또는 엔딩 테마를 담당할것을 직감적으로 느꼇으니까요.. 

많은 분들은 당연히 바케모노가타리의 엔딩테마곡인 '너는모르는이야기'를 생각하며 많은 기대를 가진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너는모르는이야기' 부터 이번 2nd앨범 'Today Is A Beautiful Day'까지 함께해준 보컬 nagi(가젤, yanagi nagi)의 보컬을 기대하기에는 아무래도 많은 무리가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짚고 넘어가야 할부분이 supercell의 구성원입니다.

ryo씨 1인 체제의 작곡, 작사, 편곡과 함께 각 곡에 함께 그려지는 일러스트를 담당하는 여러 일러스트레이터들 대표적으로 미와시로씨, huke씨, redjuice씨등 여러 일러스트레이터들과 서포트 스텝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어딜찾아보아도 가장 중요한 보컬은 찾을수 없습니다. (참고 : http://www.supercell.jp/about.html)

그리고 이번 신곡부터 보컬이 바뀔것을 예고해주는 supercell의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supercell의 게스트보컬 오디션 이벤트였죠. (이미 접수기간 종료)





간단한 번역을 하자면 다음 4번째 싱글의 게스트 보컬을 담당할 보컬을 찾고 있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노래가 자신있는분들은 누구든지 응모 해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오디션 접수 기간 종료)

뭐 지금까지 니코동에서 멜트로 데뷔해서 첫사랑이 끝났을때 까지 하츠네미쿠를 보컬로 해서 메이저 첫 데뷔 앨범 supercell feat.하츠네미쿠가 나왔었고.

nagi씨와 함께 첫 메이저 싱글인 너는모르는이야기, 사요나라메모리즈, 우타카타하나비 세장의 싱글 후 두번째 앨범인 Today Is A Beautiful Day 까지는 게스트 보컬인 nagi씩가 함께 해주었었죠.

그리고 이제 앞으로 나아가  새로운 게스트 보컬과 함께 세번째 앨범을 준비한다는 뜻이겠지요.



그리고 그 과정에 있는 길티크라운에 supercell의 ryo씨가 참여한다는것인데 이게 또한 톱니바퀴 물려가듯 딱 물려 돌아가는것이

supercell의 게스트보컬 오디션 접수가 끝난 지금 7~8월이면 오디션 결과가 나올것이고 8~9월에 ryo씨는 미친듯이 곡을 쓰고 9월 중순쯤이면 그 곡에 보컬이 입혀지고 10월에 새로 시작할 노이타미나 신작 길티크라운의 오프닝 또는 엔딩 테마로 공개되겠죠..
(그리고 제기억이 맞는다면 노이타미나의 애니메이션은 애니플렉스와 소니뮤직이 거의 다 참여했었던것으로..)

만약 위에 적은대로 굴러단다면 supercell의 공홈에는 8월부터 '새로운 게스트 보컬과 함께 새로운 싱글 발표 - 노이타미나 10월신작 길티크라운 의 오프닝 or 엔딩 테마' 라고 뉴스가 올라오겟네요..



일단 확실한 사실은 nagi씨의 보컬을 supercell의 다음 싱글부터는 들을수 없을것이라는것과 좀 불확실한 사실은 아마 그 다음 싱글이 길티크라운의 오프닝 또는 엔딩 테마라는 것이 겠지요.

안타까운 일이지만 지금까지 supercell에서의 객원 보컬로서 너는모르는 이야기부터 Today Is A Beautiful Day의 마지막 트랙 '나에게' 까지 불러준 nagi 씨에게 감사의 박수를..

아마도 길티크라운의 오프닝또는 엔딩 테마를 맡고 세번째 앨범까지 같이해줄 새로운 게스트보컬에겐 기대의 박수를 쳐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는 보컬이 바뀐다고해서 supercell의 정체성이 흔들리지 말았으면 한다는 것이겠지요..

nagi씨의 보컬이 좋았던 것은 매우매우 큰 사실이지만 그 바탕에는 ryo씨의 작곡, 작사, 편곡이 있었기에 nagi씨의 보컬이 빛을 볼수 있었던것 아니었을까 싶네요.

그런이유로 다음 싱글의 supercell도 잘부탁드립니다.

덧글

  • 우요 2011/06/20 16:06 # 답글

    이래놓고 나기느님 재등장...
  • realythm 2011/06/20 16:25 #

    뭐 다시 나온다면 좋겠지만 일단 게스트보컬 오디션 카드를 뽑은이상 다음 앨범까지는 안나올듯염 ㅠㅠ

    나기씨 많이 그리워질듯
  • 시안 2011/10/02 17:40 # 삭제 답글

    이래놓고는 듀엣<<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0
6
17565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2